공지

‘대통령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최성고양시장 출판기념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9. 10. 15:59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대통령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최성고양시장 출판기념회
2012년 09월 07일 (금) 16:18:28 박부길 기자 gjinews9788@hanmail.net

전국 서점의 정치분야 상위를 휩쓸며 전 국민과 언론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대통령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시대정신과 민심을 토론할 출판기념회가(저자 최성) 18일 오후 7시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3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다산북스 주최로 열리는 이번 출판기념회에서는 차기 대통령의 자격과 조건을 제시한 저자 최성 고양시장이 독자들을 직접 만난 자리에서 출판계기와 내용 및 시대정신과 민심을 토론할 계획이다.

2012년 대선이 3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지금. 한국은 기로에 서있다. 이제부터 진짜 판단의 시간이 시작된 것이다. 대선후보들의 행보 하나하나에 대한민국의 이목이 쏠리고, 향후 전개될 대선구도를 두고 다양한 전망과 제안도 나오는 가운데, 최성 고양시장이 출간한 '『대통령은 어떻게 탄생하는가?』는 그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뛰어난 정책전문가로 정평이 난 저자 최성은 이 책에서, 지금 우리 모두가 촉각을 곤두세워야 할 사항들을 매우 꼼꼼하게 짚어내고 있다.

 

 

 
민생 현장의 소리를 꼼꼼히 적고 있는 최성 고양시장
‘앞으로의 대선정국, 나아가 2013년 이후의 대한민국을 좌우하게 될 중대한 결정을 우리는 어떤 기준으로 판단하고 선택해야 할까?’, ‘과연 누가 대통령으로 적합한 인물일까?’ 최성 시장은 철저한 검증의 잣대로 묻고 답하며 바람직한 길을 제시했다.

김대중 정부 청와대 행정관과 17대 국회의원 등을 지낸 풍부한 국정경험, 그리고 고양시장으로서 민생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낀 저자의 경험들이 이 책의 토대가 되어 그대로 담겨졌으며, 그 경험과 열정은 고스란히 독자들에게도 전해졌다는 평이다.

최성 고양시장은 “대선이라는 민감한 시기를 앞두고 ‘왜 목민관이 느닷없이 대통령의 조건과 탄생과정에 대한 책을 출간하느냐’는 궁금증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너무도 당연한 질문이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이 땅의 민초들이 겪고 있는 분노와 아픔을 이 땅의 정치 지도자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절박감 때문이다. 분노하는 민심의 한복판에서 오늘의 시대정신을 함께 고민하고 필수적으로 해결해야 할 절박한 민생개혁 과제들에 대해 치열하게 담고 싶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차기 대통령에게 전달하는 민심 보고서라고도 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고 김대중 전 대통령과 함께
덧붙여 최성 시장은 이 책에는 "김대중-노무현-이명박 정부로 이어지는 역대 대통령 선거에 대한 분석과 함께 차기 대통령이 반드시 알아야 할 민심과 시대정신, 그리고 5가지 대통령의 자격과 조건을 정리했다. 또한 김대중 후보의 대선과정에 참여했던 순간부터 현재까지 각 내용과 관련된 동영상을 QR코드 형태로 덧붙여 생생함을 더했다"며 "출판기념회에 많은 독자들이 참석해 시대정신과 민심을 함께 토론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자 표시